728x90
#책리뷰#북파크#1#우리는취향을팝니다#spacecreator#북리뷰
사람이든 동물이든 자신만의 공간이 있다
그 공간이 주는 안정감과 편안함을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감정일 것이다
주거뿐만 아니라 우리가 일하고 활동하는 공간에 대한 방향성을 나타내고 흔히 말하는 "핫플레이스(Hot place)"로 불리우는 곳이 왜 사람들이 열광하고 줄을 서서라도 그곳에 방문하려고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.
백종원 대표님은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는 것을 추구하시지만 앞으로는 취향은 대중적인 것 보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나 소수의 그룹의 성향이 반영되는 공간에 대한 취향이 더 많이 생겨날 것이다.
어디에도 없는 유일한 공간, 그 유일함에 대한 매력은 그 공간에 있는 사람의 취향을 정확히 분석하고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공간기획자(Space creator)의 안목으로 발휘될 것이다.
"공간의 깊이를 깊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경험을 디자인해야 합니다. 소비자의 경험이 연속성을 가지고 이어질 때 비로소 공간은 그 역할을 다하게 됩니다."
본문의 내용 중 공간에 대한 개념을 가장 잘 표현한 저자의 식견이 이 책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고 있다.
누구를 위한 공간인지 아는 것이 공간의 가치를 만드는 초석이다.
728x90
'북파크(BOOK PARK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책리뷰] 행복은 어떻게 설계되는가 (0) | 2022.06.28 |
---|---|
[책리뷰] 침대부터 정리하라 (0) | 2022.06.28 |
[책리뷰] 퀀텀마케팅 (0) | 2022.06.28 |
[책리뷰] 굿바이 이재명 (0) | 2022.06.28 |
[책리뷰] 트렌드코리아2022 (0) | 2022.06.28 |